이지스에듀,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사이트 워드’ 출간

실생활 회화 문장으로 익히는 사이트 워드 학습법
유튜브 강의와 책이 하나로 합쳐진 책

2021-01-05 15:20 출처: 이지스퍼블리싱

이지스에듀가 출간한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사이트 워드’

바빠 사이트 워드1- unit 01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1월 05일 -- 이지스퍼블리싱의 교육 브랜드 이지스에듀가 영어 교육 전문가 박은정 선생님의 유튜브 강의를 보며 공부하는 사이트 워드 책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사이트 워드(이하 바빠 사이트 워드)’를 출간했다.

‘바빠 사이트 워드’는 실생활 회화 문장으로 사이트 워드를 익히도록 구성한 책이다. 책 속 단어는 널리 알려진 사이트 워드 목록에 미국 교과서와 영어 동화, 생활 회화, 교실에서 쓰는 문장을 고려해 최신 사이트 워드 160개 단어를 선정했으며, 훈련 문장은 교실에서 선생님과 자주 쓰는 표현, 또 집에서 쓸 수 있는 표현으로 구성해 살아 있는 영어 공부가 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이지스에듀는 설명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이 시작되며 자기 주도 학습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 책은 아이 스스로 유튜브 강의를 보며 사이트 워드를 배울 수 있도록 복습을 제외한 모든 유닛에 동영상 강의를 추가했다. 큐알 코드만 찍으면 집에서도 어린이 영어 교육에서 15년 이상 몸담은 저자 박은정 선생님의 설명과 원어민의 발음을 들으며 사이트 워드 학습을 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특별 부록으로 사이트 워드 카드 80장도 제공한다.

이 책을 편집한 정지연 선임 연구원은 “사이트 워드란 ‘보자마자 바로 인식되는 단어들’로 아주 자주 나오는 단어들이다 보니 ‘해독하지 않고 바로 읽어내는 단어들’을 말한다. 읽는 방법이 파닉스 규칙에서 벗어나는 경우도 있고, 단어 뜻만으로는 그 뜻을 나타내기도 어렵다. 따라서 어린이가 영어 읽기를 잘하기 위해서는 파닉스와 사이트 워드를 같이 학습해야 한다. 이 책을 이지스에듀의 ‘바쁜 친구들을 위한 빠른 파닉스’ 책과 함께 공부하고 나면 영어 책을 읽는 것이 훨씬 편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바빠 사이트 워드를 먼저 접해 본 서울교육대학교 초등영어교육과 김혜리 교수는 “어린이들이 영어를 독립적으로 읽기 위해서 꼭 필요한 사이트 워드 학습을 생활 속 대화문과 접목해 재미있게 학습하는 것은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이 책을 추천했다.

네이버 도치맘 카페의 엄마표 영어 담당 운영자인 도치해피맘은 “유아, 초등 영어의 4Skills(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를 익히는 데 있어 사이트 워드는 필수이다. 사이트 워드 160개를 대화체 구문에 그대로 녹여 필수 회화까지 익힐 수 있고, 이 분야의 영어 전문가인 박은정 선생님의 동영상으로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학습할 수 있어서 정말 좋다. 이 책이 아이들의 영어책 읽기의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지스에듀 ‘바빠 공부단’ 카페에서 책 일부에 대한 무료 PDF를 제공하니 다운로드해 직접 활용하면 된다. 이지스에듀는 ‘바쁜 친구들이 즐거워지는 빠른 학습서’인 바빠 시리즈를 출간하는 초중등 교재 전문 출판사이다.

이지스에듀 개요

이지스에듀는 이지스퍼블리싱 교육 전문 브랜드로, ‘아이들을 탈락시키지 않고 모두 목적지까지 데리고 하는 책을 만든다’는 목표로 초중등 학습서를 출간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