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I 파마 서비스, LSNE 인수 발표… 단대단 글로벌 무균 충전·포장 및 동결건조 제조 역량 확보 목적

혁신적 파트너십 통해 위탁개발생산업체로 입지 구축
초기 임상 개발부터 상용화까지 의약품 수명주기 전반서 역량 강화 기대

2021-10-13 14:00 출처: PCI Pharma Services

필라델피아--(뉴스와이어)--제약 및 바이오제약 분야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 PCI 파마 서비스(PCI Pharma Services, 이하 PCI)가 글로벌 사모투자 회사인 퍼미라(Permira)로부터 LSNE (Lyophilization Services of New England, Inc.)를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LSNE는 미국 뉴햄프셔주 베드포드에 본사를 둔 유수 위탁개발생산업체(CDMO)다. 1997년 설립된 LSNE는 차별화된 고품질 cGMP (우수한 약품 제조 품질기준) 무균 충전·포장 기술과 동결 건조 분야의 전문성 및 확장 능력으로 글로벌 제약, 생명공학, 의료기기 업체에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동결건조는 주사 및 생물학적 치료제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중요 제조 공정이다. 생물학적 제제 포장 및 특수 제조 분야의 전문성을 보유한 PCI는 LSNE를 인수해 글로벌 CDMO로서 서비스 폭을 넓히게 됐다. 이번 인수로 PCI는 미국(뉴햄프셔, 위스콘신)과 유럽(스페인)에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가 시설 5곳을 추가하게 됐으며 수주 안에 6번째 시설 인가를 획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3개의 추가 시설을 개발하고 있어 PCI의 글로벌 사이트 30개의 네트워크가 강화될 전망이다.

살림 하파르(Salim Haffar) PCI 파마 서비스 최고경영자는 “LSNE가 PCI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는 “PCI는 전 세계에서 삶을 바꾸는 치료제와 환자를 연결하는 가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LSNE는 환자를 위한 열정과 유능한 팀, 엄격한 규제 준수 문화, 탁월한 운영 능력, 고객 문제에 대한 혁신적 접근이 강점으로 PCI의 글로벌 전략에 완벽히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이번 인수로 전 세계 제조 역량을 확대해 고객이 약물 개발과 포장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하고 공급망의 복잡성을 경감하는 한편 치료제가 절실한 시장에 제품 출시를 앞당기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LSNE 인수로 PCI는 임상 및 상용 고객을 위해 대분자·소분자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게 됐다. 전 세계에서 복잡한 제형 약품, 고효능 제품의 제조 능력을 확대한다. 또한 바이알(vial), 병을 비롯해 사전충전형 주사제(pre-filled syringe), 자가주사기 등 다양한 형태로 나노입자, mRNA, mABs, 단백질, 올리고뉴클레오티드 및 기타 생물학적 제제를 포함한 광범위한 주사제를 동결건조하는 역량도 확대한다.

매트 할보르센(Matt Halvorsen) LSNE 창업자 겸 CEO는 “PCI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우리 직원과 고객을 원활히 통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양사는 혁신, 품질, 탁월한 고객 서비스와 직원에게 집중한다는 공통분모가 있다”며 “PCI처럼 업계 선두 주자와 하나가 되는 것은 LSNE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절호의 계기로 양사가 공동으로 고객, 직원,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결합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PCI는 3년 만에 LSNE까지 모두 4개 회사를 인수했다. 이는 전 세계에 특수 제조 역량을 확보하고 기존의 임상 및 상업용 포장 전문성을 보완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준다. 매트 제닝스(Matt Jennings) PCI 회장은 “투자자를 대표해 최고의 글로벌 통합 CDMO로 거듭날 이번 전략적 혁신적 투자를 환영한다”며 “이는 환자, 고객, 임직원, 주주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주요 이정표가 될 이번 인수는 PCI의 글로벌 전략과 고객의 전문적 요구에 부응하는 파트너가 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이번 인수에서 제퍼리스(Jefferies LLC)는 PCI 파마 서비스의 독점 재무 자문을, 폴 바이스 리프킨드 와튼 앤 개리슨(Paul, Weiss, Rifkind, Wharton & Garrison LLP)은 법률 자문을 맡았다.

PCI 본사는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 있다.

PCI 파마 서비스(PCI Pharma Services) 개요

전 세계 의료 업계는 PCI의 개발 솔루션을 활용해 제품의 출시를 앞당기고 상업적 성공 기회를 늘리고 있다. PCI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50년 이상 의료 서비스 사업 분야에서 매년 50개 이상의 제품을 성공적으로 출시해온 검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PCI는 선도적인 기술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전임상 개발, 임상 연구, 상용화 및 지속적 공급 등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서 전 세계의 요구를 해결한다. 고객사는 환자의 삶을 개선한다는 공통의 목표를 추구하는 PCI가 고객 사업의 연장선에 있으며 협업의 파트너라 인식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ciservices.com)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120057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