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부총리, FPT소프트웨어 캠퍼스 방문해 베트남 투자 추진

2022-10-04 11:10 출처: FPT Software

왼쪽부터 쯔엉짜빈 FPT코퍼레이션 회장과 헹스위킷 싱가포르 부총리

하노이, 베트남--(뉴스와이어)--헹스위킷(Heng Swee Keat) 싱가포르 부총리 겸 경제정책조정부 장관이 동남아시아 IT 업계를 선도하는 FPT소프트웨어(FPT Software)와 F-빌(F-ville) 2를 방문했다. F-빌 2는 FPT소프트웨어가 하노이 화락 첨단산업단지에 건설한 캠퍼스다.

부총리는 자야랏남(Jaya Ratnam) 베트남 주재 싱가포르 대사, 웡캉제트(Wong Kang Jet) 부총리 수석비서관 및 싱가포르 총리실(PMO)·외교부·기업청·경제개발청 관료들로 구성한 사절단을 이끌고 FPT소프트웨어를 방문했다.

FPT코퍼레이션(FPT Corporation) 회장인 쯔엉짜빈(Truong Gia Binh) 박사, 추티타인하(Chu Thi Thanh Ha) FPT소프트웨어 회장, 응우옌카이호안(Nguyen Khai Hoan) FPT소프트웨어 최고재무책임자 겸 수석총괄부사장, 데이비드 응우옌(David Nguyen) FPT소프트웨어 아시아 태평양 최고경영자가 부총리와 사절단을 맞이했다.

이번 방문은 부총리의 베트남 방문 일정에 맞춰 이뤄졌다. 부총리는 싱가포르와 베트남의 관계를 공고히 하고, 양국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상호 노력을 재확인하는 한편 민간 기업 간 협력을 다지기 위해 베트남을 공식 방문했다.

부총리는 통신, 의료, 건설, 부동산, 운송, 항공우주, 항공, 금융 등 산업 전반의 싱가포르 주요 기업들을 위해 FPT소프트웨어가 건설해 운용하고 있는 전략적 기술·딜리버리 센터 20곳을 살펴봤다.

부총리는 설립 34주년을 맞은 FPT코퍼레이션에 축하의 말을 전했다. 또 천연자원과 친환경 에너지·기술을 활용하지 않으면 미래에 대비할 수 없으며, 이를 위해서는 사람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부총리는 베트남 직원 3000명을 고용할 전략적 딜리버리 센터(SDC)를 설립하기 위해 FPT소프트웨어와 NCS가 최근에 체결한 파트너십을 언급하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두 회사의 역량을 한데 모을 수 있게 된 만큼 더욱 밝은 미래를 건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쯔엉짜빈 회장은 FPT가 해외에서 민간 기업 및 정부와 함께 수많은 프로젝트를 이행한 경험과 기술적 역량, 다양한 분야에 정통한 인재 및 기술 전문가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쯔엉짜빈 회장은 “15년간 싱가포르 정부와 함께 디지털 전환 협력, 지속 가능한 발전, 친환경 에너지 이용을 이끌었다”며 “싱가포르의 지원에 힘입어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해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싱가포르는 아시아 태평양과 함께 FPT소프트웨어의 3대 시장 중 하나다. FPT소프트웨어는 싱가포르에서 10분기 연속 20% 이상의 성장을 달성했다. FPT소프트웨어는 2020년과 2021년 가트너(Gartner)가 선정한 싱가포르 800대 주요 기술 서비스 제공업체 중 상위 50개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적 인프라와 뛰어난 보안을 자랑하는 F-빌은 최대 7000명의 직원을 고용할 여력을 갖추고 있다.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하고 빗물을 재활용하는 한편 자연 환기·조명 시스템을 갖춘 친환경 공간을 통합한 친환경 근무 환경이 강점이다. FPT소프트웨어는 현재 3차 캠퍼스를 건설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IT 전문가 7000명을 새로 채용해 가동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FPT소프트웨어(FPT Software) 개요

FPT소프트웨어는 베트남에 본사를 둔 세계적 기술·IT 서비스 및 솔루션 공급업체 FPT코퍼레이션의 계열사다. FPT코퍼레이션은 28개국에서 활동하는 5만4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약 16억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는 FPT는 스마트 팩토리, 디지털 플랫폼, RPA,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디지털 제품 개발, 클라우드, 가상·증강현실,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매니지드 서비스 등 여러 부문에서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FPT는 전 세계 1000여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중 85개 기업은 항공우주 및 항공, 제조 및 자동차, 금융 및 보험, 물류 및 운송, 의료 및 생명과학, 전자상거래, 공공시설 및 에너지 분야에서 포천 글로벌 500에 이름을 올렸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fpt-software.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1500558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