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의 200억 강남빌딩 마스터플랜 기본편’ 표지
200억 강남빌딩 매입까지의 정석 로드맵/정보집 소개 영상
서울--(뉴스와이어)--연금형부동산연구소(대표 황준석, 이하 연부연)는 의사 대상 자산 전략 정보집 ‘의사의 200억 강남빌딩 마스터플랜 기본편’(이하 정보집)에 대한 신청과 상담 문의가 단기간에 증가함에 따라 선착순 10명에게 등업(등급 업그레이드) 절차 없이 정보집을 제공하는 한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부연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신입 회원에게 정보집을 추가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의사가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벤트는 네이버 카페 게시글에서 확인 후 신청까지 한 번에 가능하도록 신청 절차를 간소화해 운영되며, 선착순 마감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정보집은 강남 빌딩 투자 및 임대관리 자문을 수행해 온 황준석 대표가 의사들의 자산 설계 방향, 목표 설정, 자산 구조 전환에 대한 기본 로드맵을 정리한 자료다. 2025년 11월 해당 자료를 공개한 이후 유튜브 채널 ‘강남빌딩 황소장’, 연부연 네이버 카페, 전화 및 온라인 문의를 통해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연부연은 최근 한 달간 정보집을 신청한 회원은 주로 30~40대 개원의, 고소득 페이닥터, 공동개원 의사 등 자산 형성 단계에 진입한 의료인들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자산 규모 20억~50억 구간에서 목표 자산 100억 또는 200억 설정을 두고 구체적인 전략 수립을 원하는 사례가 많았다고 전했다.
정보집에는 기존 상담 과정에서 반복적으로 제기된 질문을 중심으로 △현재 자산 상황에 맞는 목표 자산 설정 △50억 기준선 도달 시점 산정 △목표 빌딩 규모 비교 △금융·부동산 자산 재편 방향 △개인 성향에 맞는 200억 진입 경로 선택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연부연은 이번 이벤트 참여자 중 후기 작성자에 한해 비공개 Q&A 게시판을 지원함으로써 연부연 및 강남 빌딩 투자 전략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질의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연부연 황준석 대표는 “이번 정보집은 의사들이 자신의 자산 현황을 점검하고 중장기 목표를 설정하는 데 참고할 수 있는 자료”라며 “최근 상담은 단순 정보 문의를 넘어 실제 의사결정 단계로 이어지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부연은 향후 심화 자료 제공과 맞춤형 자산 설계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의사 대상 자산 관리 지원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연금형부동산연구소 소개
연금형부동산연구소(연부연)는 강남 빌딩 프로젝트를 입지 검토와 재무 구조 설계 단계부터 가설계·동선 최적화, 신축·리모델링 시공, 임대 전략 수립과 Pre-Leasing, 준공 이후 운영·관리까지 빌딩의 생애주기 전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있는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특히 연부연은 공실·연체 등 임대 리스크를 모두 책임지는 책임임대보장시스템™을 운영한다. 지난 10년간 대신 지급해온 순수 임대료 보장 규모는 누적 180억원에 달하며, 월 4.6억원 지급으로 현재 진행 중이다. 신뢰를 절대적으로 지켜야 한다는 원칙 아래 지금까지 400명 이상의 연부연 회원들과 함께했다. 연부연은 성과를 과장하기보다 숫자와 운영 기록을 기반으로 준공 이후 임대 안정성까지 책임지는 실행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